산업용 교반기 설계시 레이놀즈 수를 고려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는 임펠러 형상의 선택, 임펠러 직경과 탱크 직경, 임펠러 회전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난류 시스템은 고효율 축류 hydrofoil 임펠러를 사용한다. 그러나 낮은 레이놀즈 수 시스템에는 앵커 또는 이중 나선 임펠러가 필요할 수 있다.
교반기 임펠러의 레이놀즈 수는 아래 식에 임펠러 직경, 회전속도, 점도 및 비중의 재료 특성을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다.
(식 1) Re = D2 * n * ρ / μ
Re = 레이놀즈 수 (무차원)
n = 임펠러 회전속도 (revolution per second, 1/s)
D = 임펠러 직경 (m)
ρ = 액체 비중 (kg/m3)
μ = 액체 점도 (N-s/m2), 1 (N-s)/m2 = 1 kg/(m·s) = 1 Pa-s = 1,000 cP
* 참고 자료
1. 레이놀즈 수 (Re, Reynolds Number) 계산
2. 점도 (dynamic viscosity, μ), 동점도 (kinematic viscosity) 및 점도 단위 변환 계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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